▣ 송인헌 괴산군수 일정(5월 14일 수요일)
- 10:00 괴산읍 전천후 게이트볼장에서 자연울림 괴산군민 게이트볼대회 참석
보도자료: |
1. 송인헌 괴산군수, 자치분권 대선공약 반영 촉구 2. 괴산군, 장연배후거점센터 조성사업 본격 추진 3. 괴산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하다하다 ITQ’ 프로그램 운영 4. 괴산군, 외국인 지방세 체납자에 다국어 안내문 발송 |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장연배후거점센터 조성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장연배후거점센터는 주민들의 문화·복지서비스 향상과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생활SOC 기반 확충 사업이다.
총사업비 80억 원이 투입되며, 건축면적 905㎡, 연면적 1,428㎡ 규모로 1층에는 행정복지센터, 2층에는 주민공동이용 공간이 들어설 예정이다.
올해 3월 착공을 시작해 현재 공사가 순조롭게 진행 중이며, 오는 12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군은 본격적인 공사 추진에 앞서 지난 12일 사업 현장에서 안전기원제를 열고 무사고·무재해를 기원했다.
이날 행사에는 송인헌 군수를 비롯해 박용철 추진위원장, 시공사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해 무사고·무재해를 기원했다.
▣ 괴산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하다하다 ITQ’ 프로그램 운영
- 실무 역량 갖춘 청소년 양성…정보기술 자격증 취득 지원 -
괴산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유현)는 청소년 전용공간인 ‘꿈꿔락(樂)’에서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다하다 ITQ’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한편, 괴산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교육지원 및 멘토링, 취업 및 자립지원, 특성화 및 문화체험지원, 건강검진 등 청소년의 자립을 위한 개인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괴산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43-834-7945)로 신청하면 된다.
▣ 괴산군, 외국인 지방세 체납자에 다국어 안내문 발송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외국인 지방세 체납자에게 영어, 중국어, 캄보디아어, 베트남어가 병기된 지방세 체납안내문을 제작해 발송하며 체납관리 강화에 나섰다고 13일 밝혔다.
군은 공정한 납세문화 정착과 세금 체납 방지를 위해 5월부터 6월 말까지를 ‘지방세 체납자 일제정리 기간’으로 정하고 외국인 체납자에 대한 납부 안내에 집중하고 있다.
괴산군에 따르면 현재 체납 외국인 수는 총 559명이며, 이들의 지방세 체납액은 약 1,900만 원에 달한다.
군은 외국인 체납의 원인으로 지방세 납부에 대한 정보 부족 등으로 파악하고 있다.
이에 괴산군은 체납자에게 자진납부 기회를 제공하고 체납액 납부를 돕기 위한 첫 걸음으로 외국어(영어/중국어/캄보디아어/베트남어)가 병기된 지방세 체납안내문을 발송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