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은군, 전 군민 농어촌버스 무상교통을 위해 ㈜신흥운수와 업무협약 체결
-일상도 여행도 자유롭게, 보은군 무료버스 시대 개막
보은군은 농어촌버스 무상교통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22일 ㈜신흥운수(대표 이상국)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준비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교통 복지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7월 1일부터 시행되는 무상교통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최재형 군수와 ㈜신흥운수 이상국 대표가 참석해 상호 협력 의지를 확인했으며, 협약에 따라 보은군은 손실보전금을 지원하고 ㈜신흥운수는 안정적인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합의했다.
7월에 시행되는 농어촌버스 무상교통은 군민은 물론 군을 찾는 외부 방문객까지 지원 범위를 넓혀 추진되며 버스요금 걱정 없이 자유롭게 농어촌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군은 무상교통 시행으로 △군민의 경제적 부담 완화 △지역 경제 활성화 △생활 인구 유입 확대 △교통약자 지원 등 다각적인 효과를 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보은군은 교통 복지 향상과 안전하고 편리한 대중교통환경 조성을 위해 사랑택시 대상마을 확대, 고령 운전자 운전면허 자진 반납 지원금 확대 등 관련 제도를 지속적으로 정비해 나갈 계획이다.
이상국 대표는“이번 협약을 통해 군민의 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며 “앞으로도 군민과 보은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보다 쾌적한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재형 보은군수는 “교통이 불편한 농촌지역 특성상 군민들의 이동권 보장은 매우 중요한 과제”라며 “이번 농어촌버스 무상교통 시행으로 군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은 물론, 외지 방문객의 편의성도 크게 향상될 것”이라고 말했다.
□ 보은군-충청북도교통연수원, 교통안전 의식 개선을 업무협약(MOU)체결
보은군과 충청북도교통연수원은 22일 보은군청 군수실에서 보은군 교통안전 의식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군민 교통안전 역량 강화 및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공동 협력에 나선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재형 보은군수, 충청북도교통연수원 오흥교 원장 및 담당자 등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전 연령대를 아우르는 교통사고 예방 사업을 함께 전개하고 맞춤형 교육을 추진해 매년 꾸준히 발생하고 있는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 힘을 합치게 된다. 또한 교통안전에 관한 정보 공유를 통해 교통안전을 생활화하고 성숙한 교통문화를 형성할 계획이다.
특히 고령자의 교통안전 의식 제고 및 개인형 이동장치(PM) 이용 증가에 따른 어린이·청소년의 안전수칙 교육으로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최재형 보은군수는 “충청북도교통연수원과 협력해 교통사고 예방 및 안전한 교통문화에 대한 인식을 제고해 나가겠다”며 “군민들의 교통안전 의식 함양, 지역사회 선진교통 문화를 위해 교통안전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밝혔다.
□ 정영철 영동군수, 보은군청 방문... 국악엑스포 협조 요청 및 고향사랑기부금 기탁
정영철 영동군수는 지난 21일 보은군청을 방문해 ‘2025 영동세계국악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협조를 요청하고 고향사랑기부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정 군수는 최재형 보은군수와 환담을 나누며 엑스포 개최 계획과 취지를 설명했으며 보은군의 지역 발전과 상생 협력을 응원하는 뜻을 담아 고향사랑기부금 100만원을 전달하는 등 훈훈한 정을 나눴다.
2025 영동세계국악엑스포는 전통국악의 가치와 매력을 세계에 알리고 지역 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해 추진되는 대규모 문화행사로 9월 12일부터 10월 11일까지 영동군 일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정영철 영동군수는“영동세계국악엑스포는 우리 고유의 전통문화인 국악을 세계에 알리고 대한민국 문화의 저력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라며 “남부 3군이 함께 만들어가는 엑스포인 만큼 보은군의 관심과 참여가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재형 보은군수는 “직접 방문해 뜻깊은 엑스포를 소개해 주시고 고향사랑기부까지 실천해 주셔서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보은군도 함께하는 마음으로 국악엑스포가 성공적으로 열릴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 회남면주민자치위원회, 조곡공원 및 회남면 일대 환경정화활동 실시
회남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차용모)는 지난 21일 회남면 조곡공원 및 회남면 일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은 도로 주변에 버려진 각종 쓰레기를 수거하고 도로변을 정리함으로써 지역 주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렸다.
차용모 위원장은“환경정화 활동에 동참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회남면에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깨끗한 이미지를 소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홍영의 회남면장은 “바쁜 영농철 회남면의 청정한 환경 조성을 위해 힘써주셔서 감사드린다”며 “회남면의 발전을 위해 주민자치위원회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월 23일(금) 보은군 동정
△최재형 군수=오후 3시 괴산유기농엑스포광장에서 열리는 2025 괴산빨간맛페스티벌 참석.
보은군 행사
△어린이 감염병 예방 교육=오전 10시 30분 우진플라임어린이집
△신규농업인 영농정착 기술교육=오후 1시 30분 농업기술센터
△5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오후 2시 한양병원사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