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2.06 (수)

  • 구름많음동두천 5.5℃
  • 구름많음강릉 12.1℃
  • 연무서울 6.2℃
  • 흐림대전 4.4℃
  • 구름조금대구 5.6℃
  • 맑음울산 9.5℃
  • 박무광주 6.7℃
  • 구름조금부산 10.0℃
  • 흐림고창 9.2℃
  • 구름많음제주 16.4℃
  • 구름많음강화 6.6℃
  • 구름많음보은 2.0℃
  • 구름많음금산 1.6℃
  • 흐림강진군 5.8℃
  • 맑음경주시 6.6℃
  • 구름조금거제 10.9℃
기상청 제공

보은/옥천/영동

영동군, 심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노인 밑반찬 지원 외 (3월22일 종합)

 

1. 영동군, 제62회 충북도민체육대회 추진위원회 출범식 및 D-50일 기념행사

‘위대한 도전, 뜨거운 울림’ 퍼포먼스 열며 ‘성공 개최’ 새 결의

국악문화체육과 도민체전TF팀장 김지영 ☎ 043-740-3221

 

충북 영동군이 오는 5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열리는‘제62회 충북도민체육대회’의 개막 50일을 앞두고 기념행사를 열며 성공 개최를 위한 결의를 새롭게 했다.

 

군은 대회 50일을 앞둔 지난 22일 오후 영동복합문화예술회관 공연장에서 정영철 영동군수를 비롯한 170여명의 추진위원과 30여명의 실무추진단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등이 추진위원회 출범식 및 D-50일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군은 이날 대회의 빈틈없는 준비와 체계적인 진행으로 성공 개최를 이끌 추진위원회 출범식을 가졌다.

 

추진위원회는 정영철 영동군수를 위원장으로 영동부군수, 영동군체육회장, 영동교육지원청교육장이 부위원장으로, 영동군의원과 충청북도의원이 고문으로, 기관, 사회단체, 체육회, 언론인 등이 위원으로 구성된 대회 핵심 기구이다.

 

남·녀 최고령자 각 1명에게 대표로 위촉장이 수여됐으며, 이후 도민체육대회 추진상황 보고와 향후 계획 등을 들으며 행사 내용 전반을 공유했다.

 

한국글씨예술멘토링협회장인 이화선 작가를 초청해, 주요 위원들과 함께 ‘위대한 도전, 뜨거운 울림! 제62회 충북도민체육대회 in 영동’이라는 문구로 캘리그라피 퍼포먼스 행사를 진행하며 새로운 도전과 바람을 알렸다.

 

대회 공식 홍보영상도 이날 최초로 공개됐다.

 

군은 코로나19 일상회복과 함께 12년만에 영동에서 열리는 행사이니만큼, 성공적인 체전 개최를 통해 도민 화합과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방침이다.

 

특히, 행사 개최로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종합운동장과 체육시설의 개보수로 군민들을 위한 생활체육의 저변 확대에도 긍정적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현재 영동군은 엠블럼과 마스코트 등의 상징물을 활용하여 본격적으로 대회 홍보에 나섰으며 군민 공감대 형성에 집중하고 있다.

 

또한, 자원봉사자를 모집 완료했으며, 군민운동장을 비롯한 종목별 경기장의 시설을 대대적으로 보수하고 있으며 수시로 안전점검을 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향후 계획이 일정대로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힘을 합쳐 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영동군의 역량을 총결집하여 도민 화합과 영동의 도약뿐만 아니라 충북 도 전체에 희망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한편, 제62회 충북도민체육대회는 2023년 5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영동군 일원 26개 경기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26개 종목에 4,500여명의 도민들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2. 영동군, 청년정책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지역 청년들과 소통’

경제과 일자리창출팀장 이금인 ☎ 043-740-3731(담당자 성기창 ☎740-3732)

 

충북 영동군은 지난 22일 영동군청 상황실에서 청년들의 사회참여를 확대하고 다양한 의견 수렴을 위한 ‘영동군 청년정책위원회’ 정기회의를 가졌다.

 

군은 청년정책의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추진을 위해 ‘영동군 청년 기본 조례’를 제정해 청년 지원을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 후, 청년정책위원회를 중심으로 내실 있는 청년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군은 이날 위원장인 정영철 영동군수 주재로 이성호 부위원장과 위원 등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 청년정책 전반에 걸쳐 심도 있는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회의에선 11명의 위촉직 위원에 대해 위촉장이 수여됐으며, 청년 지원사업 대상자 선정을 위한 분과위원회 구성에 대한 안건도 다뤄졌다.

 

이후, 영동군 청년센터 건립, 청년창업 지원사업, 창업청년 임차료 지원사업, 청년면접 정장대여 사업 등 영동군의 주요 청년지원정책들을 소개하며 향후 나아가야 할 청년정책의 방향 등을 논의했다.

 

또한, 지역의 주요 현안인 고향사랑기부제, 제20회 영동군민의 날 행사, 제62회 충북도민체육대회 등을 홍보하며 청년 위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군은 소통기반의 정책 추진으로 청년 일자리뿐 아니라 문화‧복지 등 다양한 지원을 해 지역사회를 이끌 청년들의 자립 토대를 확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정영철 영동군수는 “코로나19와 그로 인한 경제 불안 등 대내외적으로 힘든 상황이지만, 지역 청년들의 목소리를 귀담아 듣고, 청년들이 필요로 하고, 꿈을 키울 수 있는 현실적인 정책과 시책 발굴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3. 심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노인 밑반찬 지원

심천면 맞춤형복지팀장 권은서 ☎043-740-5905(담당자 김준서 ☎740-5906)

 

충북 영동군 심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미란)는 저소득 노인가구 50가구를 대상으로 사랑의 밑반찬 지원사업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심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찾아내어 복지급여와 서비스를 연계하여, 지역사회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크게 기여 해왔다.

 

매년 특화사업으로 밑반찬 지원사업을 추진하여 묵묵히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에는 지역내 저소득 노인가구 50가구에 물김치 등 사랑과 정성으로 직접 만든 밑반찬을 가가호호 방문하여 전달함으로써 특별한 이웃사랑을 실천하였다.

 

조성기 심천면장은 “심천면지역사회보장협체가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을 위해 손수 마련한 반찬을 지원한 것에 대해 심천면민의 한사람으로서 뿌듯함을 느낀다”라고 말했다.

 

 

4. 매곡면주민자치위원회, 봄꽃으로 버스정류장 새단장

매곡면 주민복지팀장 최윤성 ☎ 043-740-5788 (담당자 장성빈 ☎ 740-5787)

 

충북 영동군 매곡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안병돈)는 새봄을 맞아 지난 21일 매곡면 버스정류장에 설치한 대형화분에 꽃을 심으며 새봄맞이 환경미화 활동을 했다.

 

이번 행사는 매곡면주민자치위원 25여명이 참석해 작년에 이어 이번 해에도 아름다운 매곡면 만들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주민자치위원들은 매곡면 버스정류장에 비치된 화분에 팬지, 비올라 등 300본 가량의 아름다운 봄꽃을 심어 관내 버스를 이용하는 주민과 매곡면을 방문하는 방문객들을 위한 아름다운 환경을 만들었다.

 

안병돈 주민자치위원장은“작년부터 꾸준히 교체하고 관리해왔던 버스정류장의 예쁜 꽃들을 보며 주민들과 방문객들이 마음 편히 머물다 가셨으면 좋겠다”라며 “아름답고 살기좋은 지역사회 조성을 위하여 앞으로도 매곡면주민자치위원회가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5. 영동읍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물의 날 기념 영동천변 환경정화

영동읍 부면장 배두식 ☎043-740-5671(담당자 정상숙 ☎740-5672)

 

충북 영동군 영동읍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강종진, 최혜연)에서는 세계 물의 날(3월 22일)을 앞두고 지역주민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고자 영동천변 환경정화를 실시하였다.

 

30여명의 회원들은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하며, 새봄맞이 하천변 환경정화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이들은 하천변 일대에 방치된 폐비닐과 플라스틱병, 생활쓰레기 등 하천으로 유입되는 오염물질을 제거하기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회원들은 “이번 활동으로 영동군이 조금이나마 깨끗해지길 바라며, 앞으로도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는 영동읍 새마을지도자협의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동읍 새마을지도자협의회에서는 평소 하천변 환경정화와 제초작업,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 등 봉사와 나눔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영동군 동정] 3월 23일(목)

△ 정영철 영동군수=오전 10시 영동문화원에서 열리는 영동감연구회 정기총회에 참석

 

△ 김진석 영동부군수=특이사항 없음

 

[영동군 행사] 3월 23일(목)

△ 농업기계 현장순회교육=오전 10시 용화면 법화리 집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