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8 (금)

  • 맑음동두천 6.3℃
  • 구름많음강릉 4.7℃
  • 구름조금서울 6.1℃
  • 맑음대전 7.4℃
  • 맑음대구 9.6℃
  • 맑음울산 8.5℃
  • 맑음광주 7.8℃
  • 맑음부산 11.0℃
  • 맑음고창 6.8℃
  • 맑음제주 10.6℃
  • 맑음강화 5.7℃
  • 맑음보은 6.3℃
  • 구름많음금산 5.9℃
  • 구름조금강진군 8.5℃
  • 맑음경주시 9.7℃
  • 맑음거제 11.1℃
기상청 제공

증평/진천/괴산/음성

증평군, 수돗물 누수탐사 무료 실시 외 (3월29일 종합)

제공 : 2023329() (6)

증평군, 수돗물 누수탐사 무료 실시

증평군, 농산물 종합유통타운 구축 추진

증평군, 증평사랑으뜸상품권 경품추첨 실시

증평장뜰시장 다목적광장, 지역 예술인들을 위한 버스킹 무대로 탈바꿈...

이두희 이즈치과의원 대표원장, 증평군에 고향사랑기부금 200만원 전달

증평군가족센터 가족사랑의 날프로그램 운영

[동정]

이재영 증평군수 = 330() 오후 2시 군청 소회의실에서 열리는 야생동물피해방지단 위촉식 참여

 

증평군, 수돗물 누수탐사 무료 실시

- 증평군, 수돗물 절약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

 

증평군은 배수·급수관로뿐만 아니라 가정 내 수도시설로 인해 누수되는 수돗물을 차단하기 위해 누수지점을 찾아주는 누수탐사 무료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누수탐사 무료서비스는 누수가 의심되나 비용이 부담되어 누수탐사 전문업체에 의뢰하기 어려운 군민들에게 누수탐사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누수 발생 시 경제적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시행하고 있다.

대상은 취약계층을 우선하여 누수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나 수돗물 사용량이 전월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단독주택이나 다세대주택, 아파트 등 일반가정에서도 누수점검을 신청할 수 있다.

누수점검 신청은 증평군 수도사업소 방문 또는 전화(043-835-4082~4)로 신청하면 누수탐사 장비를 갖춘 탐사반이 현장에 출장하여 누수점검을 실시한다.

증평군은 2020년부터 이 사업을 시행한 후 162건의 무료 누수탐사를 실시해 군민들이 찾기 어려운 누수 지점을 직접 찾아 해결해 주었다.

군 관계자는 수돗물 누수 무료탐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취약계층을 비롯한 군민들의 가정경제에 누수로 인한 낭비를 줄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수돗물 누수가 의심되는 수용가에서는 군 수도사업소로 신고해 달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 수도사업소 상수도팀 김지은 043-835-4084)

 

 

 

증평군, 농산물 종합유통타운 구축 추진

- 공공급식지원센터, 가공센터, 안전분석센터 등 집적화 -

 

증평군은 지역 농산물의 생산집하가공유통출하를 일원화할 수 있는 농산물 종합유통타운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군은 이를 위해 지난해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인 먹거리 패키지 지원사업에 선정된 8개 세부사업을(직매장 지원-교육 및 홍보 지역 푸드플랜 구축지원-거버넌스 활성화 지역 푸드플랜 구축지원-기획생산체계 구축 직매장 지원-직매장 설치 농산물 직거래활성화지원-직거래장터 지역 푸드플랜 구축지원-안전 품질관리 농산물종합가공 기술지원 농산물 안전분석실 운영)2026년까지 연차별로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농산물 가공센터, 안전분석실 운영사업 등은 올해 계획수립 완료 후 공모 신청을 통해 내년도에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올 하반기에 충청북도에서 공모 예정인 먹거리통합지원센터 사업을 연계해 증평군농업기술센터 일대를 증평군 농산물의 생산집하가공유통출하를 일원화할 수 있는 증평군 농산물 종합유통타운으로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증평군에서는 종합유통타운에 들어설 시설들이 유기적으로 연계되고 운영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올해 초 증평군 유통종합계획 용역을 착수해 상반기 중 마무리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지난 29일 증평군에서는 농업유통과 와 농업기술센터 관계 공무원 5명이 먹거리 유통 우수지자체인 청양군을 방문해 시설조성 과정 및 운영현황, 운영에 필요한 노하우 등을 벤치마킹하기도 했다.

군 관계자는 민선 6기 군수 공약사항인 생산은 농업인이, 유통은 군이를 이행하기 위해 증평군 농산물 종합유통타운을 조성 수립 중에 있으며, 관련 부서 간 협업 및 현장행정을 통해 지역농산물 선순환 체계 구축으로 농업인과 소비자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 농업유통과 먹거리유통팀 민해진 043- 835-3742)

 

증평군, 증평사랑으뜸상품권 경품추첨 실시

 

증평군은 29일 경제기업과에서 군 감사팀 입회하에 증평사랑으뜸상품권 경품추첨을 실시했다.

경품추첨 행사는 상품권 유통 제고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08년부터 군민들의 큰 호응 속에 진행되어 왔다.

경품추첨 행사는 증평사랑으뜸상품권 3만 원 이상 구매자를 대상으로 랜덤 추첨방식으로 50(지류형 20, 카드형 30)을 선정해 인당 2만 원 상당의 증평사랑으뜸상품권을 지급한다.

추첨 결과는 군 홈페이지에 공고하고 당첨자에게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매분기 말 실시하는 증평사랑으뜸상품권 경품추첨 행사를 통해 군민들과 소상공인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증평사랑으뜸상품권은 10% 할인 판매를 시행하고 있으며 지류형 상품권은 NH농협은행, 증평새마을금고, 증평신용협동조합, 증평농업협동조합에서 구매가 가능하고 카드형(증평행복카드) 상품권은 지역상품권 Chak()에서 충전이 가능하다.

 

(자료제공 : 경제기업과 지역경제팀 오현정 043-835-4014)

 

증평장뜰시장 다목적광장, 지역 예술인들을 위한 버스킹 무대로 탈바꿈...

 

증평군은 증평장뜰시장 다목적광장에서 28일 오후 7시 침체된 전통시장 활성화와 장뜰시장 다목적광장을 문화예술 향유 공간으로 활용하기 위해 첫 버스킹 공연을 열었다.

버스킹 공연에서는 지난해까지 총 33회의 정기공연을 개최하는 등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한국교통대학교 음악동아리 뮤즈(muze)7곡을 연주하며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그동안 증평장뜰시장 다목적광장은 군과 전통시장에서 열리는 행사 공간으로 1년에 몇 차례 사용된 뒤 다른 방식으로 활용되지 못했으나, 이번 공연을 계기로 지역 내 학생 음악동아리 및 예술인들을 위한 문화공간 공연장으로 활용될 가능성을 열었다.

증평장뜰시장상인회 전승열 회장은 이번 공연으로 전통시장과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고 군민과 상인들이 문화예술을 함께 향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통해 활기찬 상권 분위기가 조성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공연을 계기로 상인들과 군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휴식 힐링 시간이 되었길 기대한다앞으로 장뜰시장 다목적 광장을 지역 예술인과 주민, 상인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문의전화 경제기업과 지역경제팀 이지민 043-835-4013)

 

 

이두희 이즈치과의원 대표원장, 증평군에 고향사랑기부금 200만원 전달

 

이두희 이즈치과의원 대표원장이 증평군에 고향사랑기부금 200만 원을 전달했다.

이 원장은 고향인 증평군에 항상 관심을 갖고 지켜보던 중에 고향사랑기부제가 시행됐다는 소식을 듣고 동참하게 됐다고향 증평의 발전을 항상 응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원장은 증평 출신으로 대한치과교정학회 부회장과 감사를 역임하였고 경희대 치과대학·치의학 전문대학원 외래교수, 청주대·충청대 치위생학과 겸임 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이 원장은 2012년부터 바른이봉사회 활동을 시작으로 청소년치아교정지원사업에도 참여해 치아교정이 필요한 저소득 청소년들을 지속적으로 돕고 있다.

 

(문의전화 자치행정과 자치협력팀 서상범 043-835-3252)


증평군가족센터 가족사랑의 날프로그램 운영

 

증평군가족센터(센터장 현연희)는 건전한 가족 여가문화 조성을 통한 지역 내 가족친화적 여가문화 활성 및 가족공동체적 가치관 정립을 위해 지난 29가족사랑의 날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 프로그램은 유치부 이상의 자녀를 둔 가정을 대상으로 9월까지 매월 1회 실시되며 보석방향제, 목공인형, 카네이션, 모기퇴치제, 미니정원, 방석 만들기를 진행한다.

현연희 센터장은 정시퇴근 후 가족이 함께 모여 다양한 활동들을 함으로써 가족 간의 유대를 강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가족사랑의 날6년째 이어지고 있는 장수 프로그램으로 증평군가족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회기별 온라인 신청을 받으며, 다양한 가족의 참여를 독려하고자 가정별 1회로 참여가 제한된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증평군가족센터 홈페이지(http://jp.familynet.or.kr/index.js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료제공 행복돌봄과 여성청소년팀 김혜영 043-835-48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