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밤, 뮤지엄 나이트’, 청주고인쇄박물관으로 놀러오세요! |
- 30년 만에 새단장한 박물관, 7월 야간 개관 및 프로그램 운영 - |
청주고인쇄박물관은 7월 한 달간 매주 토요일에 야간 개관을 하고 박물관 일원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도록 ‘여름밤 뮤지엄 나이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야간 개관 대상은 청주고인쇄박물관·근현대인쇄전시관·금속활자전수교육관이며 매주 토요일 밤 10시까지 운영한다.
30년 만에 새단장을 마친 박물관을 야간에도 관람할 수 있으며, 다양한 체험거리와 즐길거리를 운영해 박물관을 방문하는 방문객들이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준비했다.
체험으로는 ▲3D 프린터 활용해 나만의 도장을 만들어 보는 ‘메이커 스페이스’ ▲옛 조상들이 각종 의식에 사용했던 ‘청사초롱 만들기’를 운영한다.
또한, ▲패브릭 포스터 만들기 ▲나만의 장서인 만들기 ▲비즈팔찌 만들기 ▲옛 책 만들기 ▲국가무형문화재 임인호 활자장의 금속활자 주조 시연 ▲민속놀이 한마당 등 프로그램을 마련해 방문객의 흥미를 유발하고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흥덕사지에서는 ‘자소휴(자연에서 소소한 휴식하기)’를 운영해 신청자들에게 돗자리와 모기장을 빌려줘 인근 잔디밭에서 휴식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준다.
이외에도 ▲나이트 시네마 ▲버스킹 ▲프리마켓 등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을 마련해 박물관에서 즐겁고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는 토요일밤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중 ▲메이커 스페이스 ▲패브릭 포스터 만들기 ▲자소휴는 사전예약제로 운영하며, 참가희망자는 6일까지 청주시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예약하면 된다. 그 외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 없이 당일 선착순 접수로 참여 가능하다.
‘여름밤 뮤지엄 나이트 운영시간은 오후 5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며, 주차는 흥덕초등학교 운동장을 이용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박물관으로 밤나들이 오셔서 야간 관람과 다양한 프로그램 체험을 통해 가족과 함께 즐겁고 행복한 여름밤을 보내시기 바란다”며 박물관을 청주시민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문화휴식 공간으로 활용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청주고인쇄박물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201-4266)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