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토)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증평/진천/괴산/음성

증평군, 한국의 타샤 튜더’이효재, 증평 좌구산 천문대 홍보대사 위촉 외 (10월11일 종합)

 

20231011() (6)

한국의 타샤 튜더이효재, 증평 좌구산 천문대 홍보대사 위촉

증평군 직인, 훈민정음체로 변경

증평군, 충청북도 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 우수한 성적 거둬

증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고구마팜 사업 추진

괴산증평축협, 증평군에 축산물 80kg 기탁

증평 삼보사회복지관, 2023년 신나는 예술여행 선정

 

 

[동정]

이재영 증평군수 = 10 12() 오후 2시 보강천잔디구장에서 열리는 충청북도 음식경연대회 참석

 

한국의 타샤 튜더이효재, 증평 좌구산 천문대 홍보대사 위촉

증평좌구산 천문대 밤하늘에서 디자인 영감 얻어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힘 보탤 것

 

충북 증평군은 지난 10일 한복 디자이너 이효재(65ㆍ여)씨를 증평 좌구산 천문대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한국의 타샤 튜더’,‘자연주의 살림의 여왕으로 불리는 이 씨는 한복 디자인과 보자기 예술의 대가이며 왕성한 방송활동과 강연, 여러 저서의 집필 활동을 통해 대중적인 인지도가 높은 인물이다.

 

특히 그가 운영하는 효재는 한류스타 배용준이 쓴 한국의 아름다움을 찾아 떠난 여행에 소개되면서 일본 관광객들에게 필수 방문 코스가 되기도 했다.

 

이효재 씨와 군과의 인연은 우연히 방문한 좌구산 천문대의 밤하늘에서 다양한 디자인의 영감을 받은 것을 계기로 시작됐다.

 

이날 군은 좌구산 천문대에서 위촉식을 진행했으며 앞으로 이 씨는 2년간 증평 좌구산 천문대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된다.

 

이효재 씨는 증평에는 좌구산 천문대를 비롯한 아름다운 경관을 가진 매력 있는 관광지가 많다, “앞으로 증평 좌구산 홍보대사로서 해외에서 쌓은 다양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해외 각지의 관광객들을 유치하는데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군수는한국을 대표하는 한복 디자이너 중 한 명인 이효재 디자이너를 홍보대사로 위촉해 매우 기쁘다,“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각국의 관광객들이 증평의 관광지를 찾아올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해 줄 것을 요청했다.

 

한편, 이 씨는 한복, 보자기 디자인 분야의 독보적인 입지를 기반으로 일본도쿄돔 배용준과 함께하는 보자기 아트쇼 한일수교 50주년 기념 패션쇼 2017 한중국제영화제 문화위원장 한국관광공사 주관 오사카, 나라, 싱가폴 한류워크숍 등 다양한 해외 한국문화 홍보 행사를 진행했다.

 

증평군 직인, 20년만에 한글전서체에서 훈민정음체로 변경

- 군 개청 20주년 기념해 군민 눈높이 맞춘 훈민정음체로 변경

올해 개청 20주년을 맞은 충북 증평군이 공식도장(공인)의 글씨체를 한글전서체에서 훈민정음체로 변경해 11일부터 사용한다.

군에 따르면 그동안 사용해 온 공인의 글씨체인 한글전서체는 본래 한자에 사용하는 서체를 자의적으로 변형한 것으로 글자의 획을 임의로 늘리는 등 알아보기 어렵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또한 2003년부터 20년간 사용해 마모도 진행된 상태로 더욱 식별이 어려웠다.

이에 군은 쉽고 간명하게 알아볼 수 있는 훈민정음체로 변경해 한글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한편 군민 눈높이에 맞춘다는 방침이다.

이재영 군수는 "군 개청 20주년을 기념하고 577돌 한글날을 맞이해 군민 누구나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공인을 변경했다, “군민에게 한 발짝 더 다가가려는 행정의 일환으로 앞으로도 군민 중심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폐기 직인은 기록관으로 이관해 행정박물로 영구 보존할 계획이다.

증평군, 충청북도 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 우수한 성적 거둬

 

충북 증평군은 지난 10일 개최된 충청북도 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정보화 전략, 미디어 크리에이터 등 4개 분야 11개 시군이 출전했으며 군은 정보화 전략 분야에서 최우수상 및 우수상을 수상한 가운데 농업기술센터 김혜성 주무관과 증평군정보화연구회 김남철 사무국장이 정보화 유공 표창을 받으며 기쁨을 배가시켰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참좋은 굼벵이 곤충농장(대표 유준형)은 굼벵이, 애완곤충, 발효톱밥을 판매하는 농장으로 스마트 스토어를 활용한 판매 전략을 통해 연매출 5억을 달성했으며 톱밥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기관에 공급하는 등 여러 활동 및 홍보로 애완곤충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우수상을 수상한 연씨네 야채농장(대표 연경흠)은 찾아가는 문고리 배송 서비스를 통해 그날 수확한 농산물의 문 앞 배송으로 소비자의 편의를 제고함과 동시에 SNS를 활용한 이벤트 등 소비자와의 소통을 통해 꾸준한 매출 상승을 달성하고 있다.

 

또한 농업인 정보화 기술보급 활성화를 위해 공헌한 유공으로 증평군정보화연구회 김남철 사무국장과 증평군농업기술센터 김혜성 주무관 2명이 도지사 표창을 수여하며 공로를 인정받았다.

 

증평군농업기술센터 오은경 소장은 정보화 농업인 육성을 위해 SNS를 활용한 판매전략, 라이브커머스 교육 등을 추진하고 있다,“앞으로도 급변하는 시대에 뒤처지지 않도록 정보화농업인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증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고구마팜 사업 추진

- 고구마야! 이웃의 안부를 부탁해! -

 

증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연제상, 이기엽) 11일 소외계층에게 사랑을 나눠주는 지역 특화사업으로 '건강을 심고 안부를 수확하는 사랑의 고구마 수확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증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8명은 고구마팜 사업지(사곡리 소재)에서 이웃 사랑의 구슬땀을 흘리며 고구마 수확 작업에 참여했다.

 

사랑의 고구마팜 사업'은 지역 취약계층 가정을 찾아서 직접 농사지은 건강한 우리 농산물인 고구마를 전달하고 안부도 함께 확인하는 사업이다.

 

이기엽 공동위원장은 이웃을 사랑하는 위원님들의 마음이 모여 좋은 결실을 맺었다, “사랑의 고구마로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함이 전달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연제상 읍장은 바쁜 일정 가운데도 참석해 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관이 합심해 소외계층이 없는 살기 좋은 증평읍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한편, 증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총 18명 위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해마다 명절음식 나누기 코인 세탁 서비스 지원 방역 지원 사업 등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도 앞장서고 있다.

 

괴산증평축협, 증평군에 축산물 80kg 기탁

 

충북 괴산증평축협(조합장 김홍기)11일 증평군에 방문해 축산물 80kg(40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김홍기 조합장은 지역 내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기부된 물품은 읍면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증평 삼보사회복지관, 2023년 신나는 예술여행 선정

- 지역주민 대상 내셔널 국악그래픽 : 세계 동물의 국악제국악콘서트

 

증평 삼보사회복지관(관장 정태선)이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지원하는 2023신나는 예술여행에 선정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국악콘서트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신나는 예술여행 사업은 문화예술이 필요한 지역을 찾아가 공연을 펼치며 문화 향유 기회 제공 및 문화양극화 해소에 기여하는 문화복지사업 프로그램이다.

 

증평주공3단지 경로당에서 진행된 이번 공연은 프로젝트 앙상블 련내셔널 국악그래픽 : 세계 동물의 국악제로 세계 자연, 문화, 역사를 전통음악으로 해석하는 국악콘서트로 진행됐다.

 

특히 즉석 사진을 찍어주는 행사도 함께 진행해 관람객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하는 흥겨운 시간을 가졌다.

 

정태선 관장은 앞으로도 복지관 이용자는 물론 지역주민을 위해 다양한 문화, 여가, 공연 관람의 기회를 제공하는데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