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2월 2(금) (3) |
||
증평군, 편의와 만족을 더한 여권 편의시책 운영 충북인삼농협, 불우이웃돕기 홍삼제품 240박스 기탁 우리가 함께 만들어가는 세상! ‘유앤아이(You & I)’ |
[동정]
▲ 이재영 증평군수 = 2월 5일(월) 오후 8시 30분 소회의실에서 열리는 주간업무보고회 참석
증평군, 편의와 만족을 더한 여권 편의시책 운영
충북 증평군의 군민 만족 여권 편의시책이 눈길을 끌고 있다.
2일 군에 따르면, 코로나 19팬데믹 이후 늘어난 해외여행 수요에 따라 여권 발급 신청 건수도 △2022년 1,919건에서 △2023년 5,088건으로 급증(약 2.65배 증가)했다.
군은 늘어난 여권 수요에 대응하고 평일 근무시간 내 방문이 어려운 민원인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지난해부터‘화요 야간 민원실’을 운영(18시~20시)하고 있다.
또한 사회적 배려대상자인 고령층, 중증장애인 등을 위해 담당 공무원이 적접 여권을 전달하는 ‘딩동딩동 여권배송 서비스’도 진행해 왔다.
지난해‘화요 야간 민원실’ 이용은 164건, ‘딩동딩동 배송 서비스’는 54건이다.
특히 화요 야간 민원실 운영은 근무시간 중 직접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인근 지역 주민들도 찾고 있다.
이재영 군수는“사회적 배려계층 등을 위한 군민 맞춤형 민원행정 서비스를 구현하고 향후 더욱 더 다양한 민원 편의시책을 발굴하고 추진할 것”이라며, “군민 곁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친절·신속·정확한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북인삼농협, 불우이웃돕기 홍삼제품 240박스 기탁
충북인삼농협(조합장 소진호)은 2일 증평군청을 방문해 홍삼제품 240박스(700만원 상당)을 기탁했다.
소진호 조합장은 “지원해드린 물품이 어르신들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따뜻한 명절을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부된 물품은 기부자의 뜻에 따라 증평군노인지회를 통해 지역 내 경로당 120곳에 2박스씩 전달될 예정이다.
우리가 함께 만들어가는 세상! ‘유앤아이(You & I)’
증평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종식)이 3월부터 11월까지 학교폭력을 예방하는 관계개선 프로그램인 유앤아이를 진행한다.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자기조절능력을 기를 수 있는 그릿(Grit)을 향상시켜 아동 청소년의 세상을 향한 관계 형성을 도와 건강하고 바르게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프로그램은 △메타인지 △Grit 실천법 △가족과 요리 및 게임 하기 △또래 집단 활동 △대학로 연극 관람 △가족 나들이 지원 등 다양하게 진행된다.
나와의 관계, 가족과의 관계, 친구와의 관계 등 관계를 개선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돼 아동이 자신을 바로 알고 또래 및 가족과의 관계 형성을 잘 할 수 있도록 돕게 된다.
지역 내 초등학교 4 ~ 6학년 아동이 대상이며, 이달 18일까지 신청받는다.
신청 및 자세한 문의는 증평종합사회복지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43-838-1906)하면 된다.
오종식 관장은 “학교폭력과 미디어 중독 등의 문제행동은 아동의 자기 조절 실패에서 비롯된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이 자기조절능력을 향상시켜 행복하게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증평종합사회복지관은 1991년 개관해 33년간 증평지역주민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