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풍성한 한가위를 위한‘결초보은상품권’추석맞이 특별혜택 제공
보은군은 9월 한 달 동안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화폐인 ‘결초보은상품권’의 구매 한도 및 할인율을 상향하는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군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소비 진작을 위해 ‘결초보은상품권’의 구매 한도를 기존 50만 원에서 100만 원으로 두 배 상향하고 상품권 구매 시 제공되는 할인율도 기존 10%에서 최대 15%까지 상향한다.
군은 이번 혜택을 통해 소비자들의 소비 부담 감소로 지역 내 소비 촉진이 이루어져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결초보은상품권은 보은군 내 지정된 1,600여 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카드형은 휴대전화 앱 ‘지역사랑상품권 착(Chak)’을 설치한 후 발급·충전하거나 판매대행점에서 구입과 충전을 할 수 있다.
이번 혜택은 추석 명절 소비 진작을 위해 9월 한 달 동안 한시적으로 적용하며 10월부터 12월에는 기존 50만 원에서 20만 원 증액된 70만 원으로 구매 한도를 상향할 예정이다.
지류형(종이) 상품권은 기존처럼 10% 할인율을 유지하고 15만 원까지 구매가 가능하다. 종이형 결초보은상품권은 농협, 신협, 새마을금고 등 군내 28개 판매대행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황대운 군 경제정책실장은 “결초보은상품권 구매한도 및 할인율 상향으로 인해 침체된 지역 상권을 활성화하고,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제공되기 바란다”며 “추석 명절을 앞두고 많은 분들이 차례상과 선물 구매 등 지출이 많은 시기에 실질적인 가계 부담 경감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보은군, 뱃들공원에서‘2024년 보은군 자원순환 한마당’개최
보은군(군수 최재형)은 오는 4일 자원순환을 통해 탄소중립을 실현하고자 ‘2024년 보은군 자원순환 한마당’을 뱃들공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자원순환 한마당은 오는 6일‘자원순환의 날’을 앞두고 ‘1회용품 없는 보은’이라는 주제로 지구온난화로부터 환경 보호의 필요성 및 자원 낭비로 인한 여러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자 마련됐다.
군 환경위생과가 주최하고 보은초록맘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보은초록맘 등 16개 사회단체가 참여할 예정으로 군민들의 자원순환에 대한 공감대를 넓히고 군민 참여를 확산하기 위해 ‘1회용품 사용 안하기 캠페인’ 등 관련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열릴 예정이다.
또한, 20개 체험부스에서는 자원 순환 관련 단체들이 폐비닐 재활용 체험, 샴푸바 만들기, 마그네틱 만들기, 환경을 위한 생각하는 플리마켓 등이 마련돼 누구나 쉽고 즐겁게 자원순환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이 운영될 계획이다.
임재필 군 자원순환팀장은 “2024년 보은군 자원순환 한마당을 통해 자원순환의 의미를 알리고 자원의 재활용과 재생을 통한 자원 소비를 최소화하는 소비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란다”며 “많은 군민들이 참여하여 환경 보호의 필요성을 다시 한번 되뇌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여름밤 보은문화원이 초대하는 작은음악회
보은군은 오는 30일 보은읍 뱃들공원에서 ‘한여름밤의 작은 음악회’를 개최한다.
보은문화원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음악회는 무더운 여름의 끝자락에 일상 속 가까운 곳에서 문화예술 공연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오후 6시 30분에 시작하는 음악회에는 문화학교 수강생 200여 명이 뱃들공원 야외공연장에서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군민들에게 선보인다.
가야금반의‘밤의 소리’를 시작으로 전자올겐, 기타, 색소폰, 한국무용 등 15개 팀이 무대를 꾸며 늦여름의 밤을 아름다운 선율과 신명나는 장단을 펼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군민들 스스로 문화를 배우고 관객들에게 선보이는 문화적인 선순환이 고무적”이라며 “향후에도 보다 많은 군민들이 문화학교를 통해 잠재되어 있는 예술적 재능을 끌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보은문화원은 2024년 현재 43개 강좌를 개설하여 운영 중이며, 매년 수백명의 수강생들을 배출하여, 보은군의 문화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8월 30일(금) 보은군 동정
△최재형 보은군수=오후 7시 괴산군 괴산유기농엑스포광장 일원에서 열리는 괴산고추축제 참석.
보은군 행사
△열린 관광지 종사자 무장애 교육=오전 10시 30분 속리산관문(생태문화교육장)
△아동비만 예방을 위한 건강한 돌봄 놀이터=오후 4시 보은지역아동센터
△2024년 한여름밤의 작은음악회=오후 6시 30분 뱃들공원 야외공연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