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3 (목)

  • 구름많음동두천 22.4℃
  • 구름많음강릉 23.7℃
  • 맑음서울 24.0℃
  • 구름많음대전 24.7℃
  • 구름많음대구 23.5℃
  • 구름조금울산 24.7℃
  • 구름많음광주 25.8℃
  • 구름조금부산 27.9℃
  • 구름조금고창 26.8℃
  • 구름조금제주 27.7℃
  • 구름조금강화 23.1℃
  • 구름많음보은 23.4℃
  • 구름많음금산 24.8℃
  • 구름많음강진군 25.9℃
  • 구름많음경주시 24.7℃
  • 맑음거제 25.1℃
기상청 제공

증평/진천/괴산/음성

음성군, 기업 친화 정책으로 관내 중소기업 경영 지원 외 (10월2일 종합)

 

주요 군정

1. 음성군, 기업 친화 정책으로 관내 중소기업 경영 지원

- 기업 수요 중심의 다양한 기업 지원 시책 추진

-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사업 대출한도 5억으로 상향... 23일까지 접수

군정 소식

2. 음성군, 구제역 방역대책을 위한 일제 접종 추진

3. 음성지역 건축사회, ()음성군장학회에 장학금 기탁

4. 태우, 어려운 이웃 위해 세탁세제 물품 기탁

읍면 및 기관사회단체 소식

5. 맹동혁신 공동육아 나눔터, 가족과 함께해요!

6. 음성군가족센터, 임실치즈테마파크로 가족 나들이

 

2024. 10. 4.() 조병옥 음성군수 동정

14:00 / 음성명작관 / 17기 농업대학 수료식

15:00 / 본청 2층 복도 / 4분기 음성군청 복도갤러리 오픈식

 

 

1. 음성군, 기업 친화 정책으로 관내 중소기업 경영 지원

- 기업 수요 중심의 다양한 기업 지원 시책 추진

-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사업 대출한도 5억으로 상향... 23일까지 접수

 

음성군이 기업 유치와 기업지원에 매진하고 있다.

 

기업 유치는 지자체의 규모와 별개로 지역균형발전과 지역경제활성화를 이루기 위해서 반드시 선행되어야 할 도시성장 해법이다.

 

기업 유치 시 기업들의 대규모 투자와 인력고용이 지역경제활성화와 인구유입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고 이를 통해 지자체가 성장할 수 있는 동력이 된다.

 

군은 1986년 음성농공단지 조성을 시작으로 28개의 산업(농공)단지를 조성·관리하고 있고 매년 60억원을 투입하여 기업의 경영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음성군은 수도권과 매우 인접해 있고 전국으로 뻗어있는 편리한 교통망이 구축돼 있어 현재 약 3000여개(근로자 49,000여명)의 기업이 음성군에서 사업을 경영하는 등 음성군의 우수한 지리적 강점과 기업에 대한 높은 관심과 지원으로 매년 많은 기업이 음성군으로 이전하고 있다.

 

아울러, 민선 7기 이후 138404억원 투자유치 및 16628명 고용을 달성했으며 민선 8기 투자유치 목표 85천억원, 13천만 고용 창출 달성을 위해 순항하는 등 기업하기 좋은 도시 음성군으로 도약하고 있다.

 

특히 근로자 정주여건, 기업 경영지원, 기업애로 해소 등의 목표로 내거는 기업 지원 전략을 통해 음성군은 매년 기업 수요 중심의 다양한 기업지원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음성군 중소기업지원시책 주요 분야는 자금지원·기업애로 해소 기업 정주여건 개선 기술개발·판로지원 수출개척 마케팅 지원 등 다양하게 지원하고 있다.

 

우선, 경기침체 및 고금리·고환율로 자금난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에게 은행 대출 시 이자 차액 일부(2.0%~2.5%)를 보전해주는 음성군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 사업은 지난 5월 조례를 개정해 대출한도를 3억원에서 5억원으로 확대 시행하고 있으며 이번 달 23일까지 음성군청 기업지원과에서 방문·우편 접수 받는다.

 

또한, 매년 기숙사 신·증축 및 공용시설 개보수 지원과 기숙사 임차비 지원 사업, 중소기업 공동 직장 어린이집 운영 등 중소기업의 정주여건 및 근무환경 개선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외 중소기업의 개술개발 및 판로지원과 수출개척 마케팅 지원을 위해 중소기업 제조물 책임보험료 지원, 중소기업 개별 전시 박람회 지원, 마트 공장 보급 지원, 소기업형 스마트 공장 구축 지원, 수출보험료 지원, 중소기업 역량강화 지원 등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매년 5955백만원을 지원하고 있다.

 

음성군 중소기업 지원사업은 음성군청 홈페이지(http://www.eumseong.go.kr) 고시/공고 및 기업지원게시판과 카카오톡 성군 기업지원 소식 알리미채널을 통해 편리하고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중소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금융·정주여건 개선·투자·수출 등 다양한 분야의 신규 지원 시책을 발굴하겠다.” 앞으로도 적극적인 기업 친화정책으로 음성군과 기업이 공동 성장 할 수 있는 행정을 펼쳐 살기 좋고기업하기 좋은 음성군을 만들겠다라고 하였다.

 

2. 음성군, 구제역 방역대책을 위한 일제 접종 추진

 

음성군은 관내 소, 염소, 돼지 농가, 494농가, 141,148두를 대상으로 14일까지 2024년 하반기 구제역 일제접종을 실시한다.

 

소는 395호에 23,557, 염소는 64호에 8,000, 돼지는 35호에 109,591두이다.

 

군은 구제역 백신접종 관리 강화를 위해 매년 4월과 10월 일제접종을 시행하고 있다.

 

소 소규모(50두 미만) 사육 농가와 염소 사육 농가는 읍·면별 공수의사를 통해 예방접종을 실시하며, 소 전업(50두 이상) 사육 농가와 돼지 사육 농가는 축협동물병원에서 백신 구입 후 자가 접종을 실시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구제역 발생 방지를 위해 실시하는 백신 일제접종이 수월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주시기 바란다, “백신 접종과 더불어 가축 질병이 발생하지 않도록 농장 차단방역 등에 철저를 기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3. 음성지역 건축사회, ()음성군장학회에 장학금 기탁

 

음성지역 건축사회(회장 성하옥)는 지난 2일 음성군청 2층 군수 집무실에서 ()음성군장학회(이사장 조병옥)500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음성지역 건축사회는 2019년부터 ()음성군장학회에 꾸준히 기탁해 현재까지 총 2300만 원을 기탁했다.

 

성하옥 회장은 음성군의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의 꿈을 펼치고 멋진 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미력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다앞으로도 상상대로 음성을 끌어 나갈 지역 인재 육성에 적극 앞장서겠다라고 기탁 소감을 밝혔다.

 

조병옥 ()음성군장학회 이사장은 지역 인재를 위한 장학 사업에 매년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린다, “학생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음성지역 건축사회는 20046월 충주음성지역 건축사회에서 분리 개소한 이래 지역 건축사사무소 대표 25명의 회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음성지역의 건축문화 발전을 위해 한마음으로 활동하고 있다.

 

4. 태우, 어려운 이웃 위해 세탁세제 물품 기탁

 

태우(대표 권상대)는 지난 2일 음성군청을 방문해 관내 저소득 주민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세탁세제(2L) 1800, 섬유유연제(2L) 2200(300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음성군청 군수실에서 열린 기탁식에는 조병옥 음성군수와 권상대 태우 대표, 권수현 부장이 참석했다.

 

권상대 대표는 어려운 이웃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기탁물품을 준비했다. 앞으로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지속적으로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조병옥 군수는 올해도 잊지 않고 나눔을 실천해주신 태우 권상대 대표님께 감사드린다. 기탁해주신 물품은 관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주민에게 잘 전달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태우는 감곡면에 소재한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2018년부터 음성군에 매년 꾸준히 물품 기탁과 희망나눔 성금 기탁을 하는 등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5. 맹동혁신 공동육아 나눔터, 가족과 함께해요!

 

음성군가족센터(센터장 변정순)는 맹동혁신공동육아나눔터의 마더센터프로그램으로 가족원예(우리가족 꽃꽂이-센터피스 만들기)와 가족체험(고구마 캐기)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마더센터프로그램은 관내 영유아~초등학교 저학년 자녀와 부모가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식탁 장식용 꽃꽂이 센터피스 만들기에 12가족이, 충북혁신도시 인근 밭에서 가을맞이 고구마 캐기에 20가족이 참여해 가족의 친밀도를 높이고 주민 간 화합과 교류 증진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

 

충북혁신도시 맹동면에 위치한 맹동혁신공동육아나눔터는 영유아~초등 자녀가 있는 가족 누구나 이용할 수 있고, 놀이공간 제공, 가족 참여형 마더센터프로그램 운영, 돌봄품앗이 운영, 맞벌이 가정 초등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11월 중 마더센터프로그램으로 가족쿠킹두바이초콜렛 만들기진행 예정이다.

 

참여자 모집 등 자세한 내용은 음성군가족센터 누리집(https://eumseong.familynet.or.kr/center/)을 참조하고 맹동혁신공동육아나눔터(043-882-0962)로 문의하면 된다.

 

6. 음성군가족센터, 임실치즈테마파크로 가족 나들이

 

음성군가족센터(센터장 변정순)는 지난 3일 가족센터회원 40여명과 함께 임실치즈테마프크에서 치즈 만들기 체험과 축제를 즐기는 특별한 가족 나들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가족 간의 관계 향상과 소중한 추억 만들기를 목표로 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가족들은 임실치즈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배우고, 직접 치즈를 만들어보는 체험을 통해 협동심과 소통을 다질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임실N치즈축제에서는 다양한 치즈 요리와 공연, 체험 부스를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한 참가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이 함께하는 즐거움을 느꼈다. 우리 가족에게 정말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음성군가족센터는 일반가족, 다문화가족, 한부모가족, 북한이탈가족 등 다양한 관내 모든 가족이 참여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eumseong.familynet.or.kr) 또는 전화(043-873-8731~2)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