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충북문화재단,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문화예술후원인증제도‘문화예술후원매개단체’선정
- 예술후원매개활동 성과 인정받아 ‘문화예술후원매개단체 ’로 선정-
(재)충북문화재단(대표이사 김갑수)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2024년 문화예술후원인증제도에서‘문화예술후원매개단체’로 선정되었다.
4일,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해 서울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에서 열린 인증식에서 충북문화재단이 ‘문화예술후원매개단체’로 신규인증 받았다.
이로써 충북문화재단은 향후 지역 내 문화예술과 민간 후원자 간의 연결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문화예술 후원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하게 될 전망이다.
문화예술후원인증제도는 문화예술후원활성화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문화체육관광부 주최로 문화예술 후원 매개 실적이 우수한 기관와 모범적으로 후원활동을 일구어낸 기업(기관)을 심사하여 인증하는 제도이다.
이번 심사에 충북문화재단은 3년간의 문화예술후원 활성화 매개 활동실적과 후원활성화 프로그램 운영의 우수성 및 전문성을 심사를 통해 인정받아 최종‘문화예술후원매개단체’로 선정되었다.
인증기간은 3년으로, 2024년 12월 4일부터 2027년 12월 3일까지 이다.
김갑수 대표이사는 "이번 문화예술후원매개단체 선정을 통해 지역의 문화예술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게 되었다며 문화예술후원을 통해 예술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고 향후 다양한 기업과 협력하여 지역 내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을 도약으로 재단은 지역예술인과 기업, 도민을 잇는 다양한 문화예술후원매개활동을 활발히 이어나갈 예정이다.
붙임 (당일첨부) 충북문화재단 문화예술후원매개단체 인증식 현장사진 1부. 끝.
▲ 2024 문화예술후원매개단체 인증식 현장 사진 |
(참고) 사진설명: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문화예술후원매개단체로 선정되어 인증패를 받는 모습( 사진 설명은 자유롭게 기재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