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금빛도서관, 겨울방학 맞이 1‧2월 가족영화 상영 |
- 1월25일 ‘도리를 찾아서’, 2월23일 ‘라이프 오브 파이’ 운영 - |
청주금빛도서관은 겨울방학을 맞이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 영화를 1월과 2월에 각 1회 상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첫 번째 상영작은 1월 25일(토)에 상영되는 ‘도리를 찾아서(2016)’, 두 번째 상영작은 2월 23일(일)에 상영되는 ‘라이프 오브 파이(2013)’다.
영화 상영은 매회 오후 3시부터 금빛도서관 1층 공연장에서 진행된다.
청주시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영화 상영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 시립도서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전화(043-201-4135)로 문의하면 된다.
[참고자료] 홍보문
㈜우리들기업, 청주시 소외계층 위해 설날 떡국 떡 기탁 |
- 취약계층 및 독거노인지원센터에 3천500만원 상당 후원 - |
㈜우리들기업(대표 이무석)은 설 명절을 앞둔 16일 청주시청을 찾아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해달라며 3천500만원 상당의 떡국 떡 8천670kg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이범석 청주시장, ㈜우리들기업 이무석 대표, 곽일신 이사 등이 참석했다.
㈜우리들기업이 후원한 떡국 떡은 지역 내 저소득 독거노인, 장애인 등 명절 나기에 어려움이 있는 취약계층과 사회복지시설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무석 대표는 “모든 이웃들이 따뜻한 설 명절을 보냈으면 하는 마음에서 지속적으로 떡국 떡을 후원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변함없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사업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범석 시장은 “매년 설 명절 전 떡국 떡을 후원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청주시도 명절을 맞아 취약계층이 소외되지 않고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관련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들기업은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 및 사회복지시설에 2020년부터 매년 설 명절 전에 떡국 떡을 나누며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다함께 차차차!’ 청주강서보건지소, 라인댄스 참여자 모집 |
- 60세 이상 지역주민 대상… 22일부터 선착순 25명 접수 - |
청주시 흥덕보건소(소장 홍정의) 강서보건지소는 60세 이상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다함께 차차차!’ 라인댄스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라인댄스는 앞사람과 라인에 맞춰 방향을 전환하며 같은 동작을 여러 번 추는 운동이다. 따라하기 쉽고 흥겨운 음악과 함께 우울감 해소에도 도움이 돼 만족도가 높다.
프로그램은 3월 2일부터 6월 30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 4시30분부터 5시30분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전후로 진행되는 체성분, 혈압, 혈당 측정을 통해 건강상담, 만성질환 상담을 병행하면서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도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사람은 22일 오전 9시부터 강서보건지소로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선착순 25명을 모집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청주시 흥덕보건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강서보건지소로 전화(043-201-3590) 하면 된다.
강서보건지소 관계자는 “라인댄스는 음악과 순서를 기억하며 빠른 동작으로 스텝을 익혀서 하는 운동으로 건강관리뿐 아니라 뇌세포 활성화와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되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