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4 (목)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증평/진천/괴산/음성

증평군, 이재영 증평군수, 추석 명절 맞아 어려운 이웃과 사회복지시설 위문 외 (9월22일 종합)

 

2023922() (8)

이재영 증평군수, 추석 명절 어려운 이웃과 사회복지시설 위문

증평민속체험박물관 군 개청 20주년 특별기획 전시 살아있는 유산개최식 열려

형석고 출신 행정고시 합격자 임지은씨, 첫 월급 전액 장학금 기탁

소소하지만 행복한 성장을 돕는 퓨전국악 음악회

증평군 공직자, 농가 일손이음 봉사에 구슬땀

증평군, 성공적 축제 위한안전관리위원회개최

증평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풍성한 한가위맞이 학교 밖 청소년 밀키트 지원

증평군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주말체험학습 웰컴투조선운영

 

 

 

 

이재영 증평군수, 추석 명절 맞아 어려운 이웃과 사회복지시설 위문

 

이재영 증평군수가 추석 명절을 맞아 22일 보훈 1가구와 저소득 2가구 및 기쁨요양원과 효도나라요양원 등 사회복지시설 2개소를 찾아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와 더불어 군은 오는 27일까지 지역 내 저소득 가구 491세대와 사회복지시설 14개소 320명에게 총 2,610만원 상당의 위문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위문사업에 소요되는 2,455만원은 군민들의 이웃돕기성금으로 마련되었으며, 쌀은 군 자체 재원으로 마련하여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이 된다.

 

또한, 지역 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을 지역리더(기관, 단체, 기업체)나 공직자가 1:1로 결연을 맺고 생필품 등을 전달하며 사랑 나눔을 실천하는 희망멘토링 운동도 추진한다.

 

각 부서에서도 결연가구 23세대를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는 등 나눔 문화에 동참한다.

 

희망멘토링에 참여를 원하는 기관, 단체, 기업 등은 증평군 복지지원과 희망복지팀(043-835-3544)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재영 군수는힘든 시기이지만 군민 모두 행복한 명절을 보내시길 기원한다, “앞으로도 어려운 분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증평민속체험박물관 군 개청 20주년 특별기획 전시

살아있는 유산개최식 열려

 

충북 증평군민속체험박물관은 이달 23일부터 내년 630일까지 군 개청 20주년을 기념한 살아있는 유산을 전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시는 증평군 개청 20주년을 기념하고, 또 다른 새로운 미래 100년 설계를 다짐하자는 의미로 국립무형유산원 소장 무형문화재 기능보유자 작품과 증평군에 거주하고 있는 필장(筆匠) 유필무 선생의 작품 100가지를 선정해 전시했다.

 

전시는 일반인들이 쉽게 접할 수 없는 전통 문화유산인 화혜(靴鞋 : 가죽신, 짚신), 장도(粧刀 : 몸에 지니는 작은 칼), 선자(扇子 : 전통 부채), 화각(華角 : 쇠뿔을 얇게 갈아 투명하게 만든 판), 완초(莞草 : 논 또는 습지에 자라는 1, 2년생 풀로 만든 돗자리, 방석 등) 등을 선보인다.

 

그 중 특히 전통 붓과 전통 옥(), 나전(螺鈿 : 얇게 간 조개껍질을 여러 무늬로 만들어 물체에 붙이는 것)의 아름다운 작품은 관람객의 시선을 끌기에 충분하다.

 

한편 박물관은 지역 내 무형문화재 기능보유자에 대한 조사 및 발굴도 지속적으로 실시해 향후 기획전시의 주제 및 작품 전시에도 매진할 예정이다.

 

23일 증평군수로서는 처음으로 박물관 특별기획전시 개최식에 참석한 이재영 군수는 우리 박물관은 충북도에서 가장 넓은 면적과 건물을 가졌으며, 민선 6기에 들어서 도내 군 단위 유일하게 문화체육관광부의 평가인증제도를 작년에 통과했고, 올해는 박물관 확충을 위해 토지 매입을 추진해 박물관 확충을 위한 기반이 마련됐다, “군민의 문화생활 향유 증진을 위해 박물관을 우리군 대표 문화시설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형석고 출신 행정고시 합격자 임지은씨첫 월급 전액 장학금 기탁

 

()증평군민장학회 장학생으로 2022년도 국가공무원 5급 공개채용시험(일반행정직)에 최종 합격한 임지은 씨(27)가 첫 월급 전액을 장학금으로 기탁해 화제다.

 

임 씨는 제34회 형석고 졸업생으로, 형석고에서 배출한 첫 번째 서울대 합격생이기도 하다.

 

현재는 행정안전부 혁신조직국 행정제도과에서 근무하고 있다.

 

임 씨는학창시절 증평군장학회에서 장학금을 지원받아 공부했던 지난날의 고마움에 보답하고자 첫 월급을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으로 기탁했다,“후배들이 학업에 매진하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재영 증평군민장학회 이사장은 지역사회에서 받은 도움을 잊지 않고 장학금을 기탁한 임지은 씨의 선한 영향력은 증평군 학생들에게 좋은 귀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소소하지만 행복한 성장을 돕는 퓨전국악 음악회

- 증평군립도서관, 독서의 달 기념행사뮤크닉운영-

 

충북 증평군이 22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증평군립도서관 다목적홀에서 퓨전국악 음악회를 진행했다.

 

증평군립도서관에서 진행 중인소행성 북크닉프로그램 중 하나인 뮤크닉은 문화가 있는 날 지역특화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군민들이 독서를 통해 배움과 위로를 얻도록 도우며 지역 내 독서문화 인프라 확충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날 공연에는 항상 새로운 시도로 색다른 공연을 펼치고 있는 라라앙상블이 참여해 타령, 민요, 창작국악까지 전 연령을 대상으로 하는 흥겹고 즐거운 음악으로 청중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이와 함께 지난 3월부터 진행한 북크닉참여로 보강천 미루나무 숲과 증평군립도서관 일원에서 편안하게 독서 소풍을 즐길 수 있는 북꾸러미(에코백, 돗자리, 담요 등)를 제공하면서 도서관 이용객들에게 가을의 낭만을 선물했다.

 

이재영 군수는앞으로도 책을 읽을 수 있는 분위기 조성과 함께 이번 음악회와 같이 도서관에서 군민들의 예술적 소양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예술 강연과 공연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증평군 공직자, 농가 일손이음 봉사에 구슬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충북 증평군 공직자들이 팔을 걷어붙였다.

 

22일 군에 따르면, 복지지원과, 민원소통과, 농업유통과, 건설교통과, 증평읍, 도안면, 의회사무과 등 총 7개 부서 140여 명이 농가 일손이음 봉사활동에 나섰다.

 

이날 활동은 본격적인 수확철을 맞아 일손이 부족한 농가의 부담을 해소하고, 계속되는 호우로 시름이 깊어진 농가에 힘을 보태고자 마련됐다.

 

휴일을 반납하고 일손이음 봉사에 참여한 직원들은 일하는 내내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구슬땀을 흘리며 일손을 보탰다.

 

일손을 지원받은 농가주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계속되는 호우와 일손 부족으로 막막했는데 증평군청 직원들 덕분에 큰 힘이 됐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재영 군수는일손이음 지원사업은 농촌과 중소기업의 심각한 인력난 해소를 위해 일할 능력이 있는 사람을 농가와 중소기업에 연결해주는 사업으로 앞으로 더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증평군, 성공적 축제 위한안전관리위원회개최

 

충북 증평군은 22일 군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2023 증평인삼골축제안전관리위원회를 열어 행사의 전반적인 안전관리 대책을 면밀하게 검토했다.

 

이재영 군수의 주재로 진행된 이날 회의는 괴산경찰서, 증평소방서, 육군제2161부대, 한국전력공사 등 관계기관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축제 소관부서의 안전관리계획 보고 후 위원들의 질의 및 심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위원회는 개막식, 축하공연 등에 대규모 인파가 운집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축제장 인파 사고 예방대책, 교통 혼잡대책, 구급 차량 비상대기 및 이동 동선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이 군수는증평인삼골축제에 방문하는 관광객과 군민 모두가 마음껏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긴밀하게 협력하여 안전사고 제로화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증평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풍성한 한가위맞이 학교 밖 청소년 밀키트 지원

증평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윤은미)21~22일까지 이틀간 학교 밖 청소년 40가구에 풍성한 한가위맞이밀키트 배송을 실시했다.

 

이번 밀키트 지원사업은 꿈드림 급식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석을 맞아 가족과 함께 또는 혼자 지내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식사를 거르지 않고 챙겨 먹을 수 있도록 영양과 취향 등을 고려해 지원했다.

 

이 외에도 꿈드림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의 균형 잡힌 식사를 지원하기 위해 프로그램에 참여하거나 센터를 방문하는 청소년들에게 급식 쿠폰을 지원한다.

 

윤은미 센터장은 명절 연휴를 맞아 학교 밖 청소년들이 소외되지 않고 풍성한 한가위를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증평군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주말체험학습 웰컴투조선운영

증평군청소년수련관(관장 김병노)23일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40여 명을 대상으로 웰컴투조선한국민속촌 체험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선조들의 지혜와 슬기가 담긴 생활 모습을 엿보고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전통문화체험 프로그램으로 인절미체험, 가을 단풍을 사진에 담을 수 있는 낭만 5, 뻔하지 않은 풍물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모둠별로 자유롭게 선택해서 즐겼다.

 

김병노 관장은 우리 청소년들이 이번 체험을 통해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우리 전통문화와 역사를 이해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을 위한 다채로운 교육 및 활동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