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증평/진천/괴산/음성

음성군, 설성문화제, 제1회 상상대로 음성 전국가수왕 선발대회 - 예심 거쳐 본선 12명 확정 외 (9월22일 종합 수정분)

 

1. 음성명작페스티벌 2일차... 알차고 풍성한 프로그램 이어져

 

음성 농부의 선물, the 명작이라는 주제로 지난 21일 막을 올린 음성군 통합 농산물 축제 음성명작페스티벌이 2일 차를 맞이했다.

 

첫날 열린 개막식에서 음성농작물의 우수성을 알리는 퍼포먼스와 농부의 선물을 주제로 한 주제공연이 축제의 서막을 알렸다.

 

특히 음성을 상징하는 로고와 농산물을 표현한 드론쇼가 축제장 밤하늘을 수놓으며 장관을 연출했으며, 이어 화려한 불꽃놀이와 YB밴드의 축하 공연이 이어지며 공연장은 인산인해를 이뤘다.

 

명작장터에는 음성의 여러 농축산물이 한데 모여 풍성하고 풍요로운 축제를 느끼게 했다.

 

둘째 날인 22일 오전에는 2023 음성군 평생학습 대축제가 열렸으며 평생학습도시 지정 10주년 비전선포식이 있었다.

 

이어 평생학습 동아리 공연 및 마을학교 성과 공유회가 이어졌으며, 오후에는 음성군 주민자치 경연대회가 주무대에서 펼쳐졌다.

 

공원에서는 오후 15시부터 18시까지 보물곳간을 열어라가 진행됐다. 지난해 큰 인기를 모았던 보물곳간을 열어라는 올해도 역시 관람객들에게 큰 즐거움을 안겨줬다. 관람객들은 축제장을 누비며 숨겨진 곳간 열쇠를 찾아 다녔으며 보물곳간이 열릴 때마나 환호 소리가 축제장에 울려 퍼졌다.

 

이와 함께 농업인만 참여할 수 있는 음성명작 농민가요제는 전국에서 모인 11명의 참가자가 그동안 갈고 닦은 노래 솜씨를 뽐냈으며 신유, 설하윤 등 유명가수의 축하 공연 속에 축제는 더욱 무르익었다.

 

한편 축제 셋째 날인 23일에는 명작운동회를 시작으로 청소년 댄스배틀 청명’, 팜크닉, 명품보이스, 재즈공연(Fall In Jazz) 등이 펼쳐진다.

 

특히 명품보이스 공연에는 하동균, 효린, 김현주의 축하 무대가 예정돼 있어 축제장을 찾은 관람객의 즐거움은 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도지사배 2023 충북씨름왕선발대회가 23() ~ 24()까지 특설무대에서 진행돼 씨름의 강자를 가릴 예정이며, 음성명작페스티벌 전국오픈 탁구대회가 23() ~ 24() 이틀간 금빛체육센터에서 개최돼 탁구 동호인들의 열띤 경연이 기다리고 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24일까지 이어지는 음성명작페스티벌에 방문하셔서 고품질의 음성의 명품 작물을 경험하시길 바란다알차고 풍성한 축제를 위해 남은 기간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 음성군, 2023 세계인의 날 외국인주민 화합 페스티벌 개최

 

음성군(군수 조병옥)2023 세계인의 날 외국인주민 화합 페스티벌 행사가 지난 24일 금왕금빛근린공원에서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외국인주민 및 다문화가족들이 음성군 지역사회에 적응하고, 지역민과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관내 외국인과 주민을 비롯해 13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음성군가족센터, 음성군외국인노동자지원센터, 음성외국인도움센터, 음성군외국인상담지원센터가 협력해 진행됐다.

 

1부 행사에는 13개국의 기수단이 읍·면 이장협의회 임원들과 함께 입장해 지역사회 통합의 의미를 되새겼다.

 

이어 외국인주민 사회 정착과 지역사회 소통에 이바지한 유공자에게 표창장 및 표창패를 수여했으며, 2부 행사는 외국인 장기자랑과 13개국이 참가한 세계음식 체험 등이 이어져 주민이 모두 공존하고 소통하는 시간이 됐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이날 격려사를 통해 ·외국인 주민들이 서로 화합하는 시간을 통해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며 발전하는 음성군이 만들어지고 있다음성군이 세계인의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를 주관한 음성군외국인지원센터 박한교 센터장은 이번 행사가 주민들과 외국인들 간 소통의 장이 됐다앞으로도 내외국이 융합하고 소통하는 지역사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에는 8월 말 기준 11597명의 외국인 주민이 생활하고 있다.

이들은 군 인구의 약 11%를 차지하고 있으며, 대소면, 금왕읍 지역에 약 50%가 거주하고 있다.

 

 

3. 설성문화제, 1회 상상대로 음성 전국가수왕 선발대회

- 예심 거쳐 본선 12명 확정

- 42회 설성문화제 1012~1015일까지 설성공원에서 개최

 

()대한국가수협회 음성지부(음성지부장 박준혁)에서 주관하는 제1회 상상대로음성 전국가수왕 선발대회 예심이 23일 음성읍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전국가수왕 선발대회 예심은 전국에서 100여명이 참가했으며 공정한 심사를 위해 작곡가 박준혁 심사위원장을 비롯한 3명의 심사위원을 구성해 총 12명의 본선 참가자를 선발했다.

 

본선은 오는 1012일 제42회 설성문화제 행사장 주 무대에서 열린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200만원의 상금과 트로피, 가수인증서가 수여되며 정수라, 김연숙, 김지민이 초대가수로 출연해 축하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제42회 설성문화제는 오는 101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15일까지 설성공원에서 개최된다.

 

이한철 문화원장은 상상대로음성 전국가수왕 선발대회, 이상래 무형문화재 시조창공연, 염계달 추모 판소리잔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많은 분들이 축제장을 방문하셔서 함께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4. 2023년 음성군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 성료

 

음성군 주민자치협의회(회장 곽상선)가 금왕 금빛근린공원에서 주민자치위원 및 주민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2‘2023년 음성군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1부 개회식에서는 주민자치 활성화와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전을 위해 애쓴 주민자치위원 45명이 그동안의 공적으로 표창을 수상했다.

 

2부 경연대회는 9개 읍면을 대표하는 프로그램인 7080밴드(원남), 경기민요(음성), 전통선무예(생극), 고고장구(맹동), 풍물(대소), 줌바댄스(삼성), 라인댄스(금왕), 재담소리(감곡), 소이밴드(소이) 수강생들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뽐냈다.

 

또한 캘리그라피, 민화, 서예, 야생화, 홈패션, 손뜨개 등 출품된 작품도 솜씨를 자랑하며 명작페스티벌을 찾은 관람객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날 경연의 결과 공연부문에서는 대상은 삼성면 줌바댄스팀 최우수상은 금왕읍 라인댄스팀 우수상은 대소면 풍물팀이 차지했으며, 전시부문에는 대상은 금왕읍 민화팀 최우수상은 대소면 손뜨개팀 우수상은 음성읍 캘리그라피, 소이면 서예팀에게 돌아갔다.

 

곽상선 주민자치협의회장은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보여주신 수강생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진정한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는 음성군 주민자치협의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바쁜 일상에서도 경연에 참가해 열띤 경연을 보여준 수강생들께 격려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올해는 전 읍·면이 주민자치회로 전면 전환한 의미 있는 해로, 오늘의 경연이 경쟁보다는 화합과 친선을 다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공연부문 1위 팀은 105일 제천 의림지 특설무대에서 펼쳐지는 충청북도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5. 음성군, 도시민 팜투어 진행... 상상대로 음성에서 귀농·귀촌의 꿈을 시작하세요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도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귀농·귀촌 팜투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음성군의 팜투어는 귀농·귀촌에 관심 있는 도시민들을 대상으로 귀농·귀촌 정책 설명을 비롯해 농기계 임대사업소를 방문 하는 등 알찬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또한 지역의 농가를 방문해 실질적인 귀농준비에 대한 조언을 듣고, 선배 귀농인들과의 토론의 장을 마련해 귀농정착에 대한 애로사항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팜투어는 특별하게 음성의 6대 농특산물 축제인 명작페스티벌과 연계해 팜투어에 참여한 도시민들이 축제 현장을 방문함으로써 음성군의 정취와 분위기를 한껏 느끼는 등 깊은 인상을 남겼다.

 

정만택 농촌활력과장은 음성군은 서울·경기권과 가까워 도시민들이 관심을 많이 보이는 곳이다앞으로 이런 관심이 실질적인 귀농·귀촌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음성군에서는 지난 6일 도시민 30여명을 대상으로 한 팜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1012일에 있는 3기 팜투어를 신청받고 있다. 온라인 신청은 그린대로 누리집(https://www.greendaero.go.kr/)에서 하면 된다.

 

 

6. 음성군-음성가정()폭력상담소, 안전하고 평등한 도시를 위한 연대 캠페인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음성명작페스티벌 축제장 일원에서 지난 22일 지역의 10개 유관 기관 40여명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가정폭력·아동학대·성폭력·스토킹 추방 연대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음성군이 주최하고 음성가정()폭력상담소(소장 변나영)에서 주관한 이번 캠페인에는 음성군청, 음성경찰서, 충북음성지역자활센터, 음성군사회복지협의회,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 음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음성외국인도움센터, 음성군장애인복지관, 음성군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등 유관기관 및 관련 단체가 함께했다.

 

이날 캠페인을 통해 최근 여성을 대상으로 한 범죄의 심각성을 알리고 폭력 예방과 피해자 보호 및 지원에 대한 의식을 함양하며 폭력 근절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과 인식 개선의 계기를 마련했다.

 

한편 음성가정()폭력상담소는 연중 10회 이상의 폭력 예방 활동을 지역 내 유관기관과 연대해 진행하고 있으며 피해자 보호 및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형수 사회복지과장은 여성폭력 피해자를 위해 같은 방향성을 유지하고 함께 연대해 주시는 유관기관·단체들에 감사드린다앞으로도 여성 폭력 문제에 대한 세심한 관심과 귀를 기울여 폭력이 근절되는 그날까지 긴밀한 소통과 협력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7. 대소청소년센터 하반기 청소년 문화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음성군 대소청소년센터(관장 김덕영)103일까지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3년 하반기 청소년 문화프로그램(유캔두잇)’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오는 105일부터 129일까지 운영되는 '2023년 하반기 청소년 문화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개인역량을 개발하고 친구들과 자유롭게 소통함으로써 교우 관계에 자신감을 얻고 사회성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해, 학업 스트레스로 지친 청소년들의 스트레스 극복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수강 신청은 103()까지 모바일 신청으로 접수하며 선착순 모집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먹어야 산다(요리) 뚝딱우드공방(목공) Let’s Disco(왁킹) Fun and Funky(락킹) 탑라인(음악줄넘기) 5개 활동으로 편성되었으며 각 활동 별 총 10(1)로 운영되며, 참가비 및 재료비는 전액 무료다.

 

군 관계자는 “2023년 하반기 프로그램은 수강생들의 의견을 최우선으로 반영해 구성했다학업 스트레스로 지친 청소년들의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문의는 대소청소년센터 (043-871-4083)으로 하면 된다.

 

 

8. 서울 종로구 통장협의회, 음성군에서 워크숍 개최

- 남선우 통장협의회장, 고향 음성군에 고향사랑기부금도 전달

 

서울 종로구 통장협의회(회장 남선우)는 지난 22일 음성문화예술회관에서 종로구 통장협의회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종로구 통장 및 내빈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협의회는 개회식 및 워크숍을 마치고 반기문 평화기념관 관람과 2023년 음성 명작페스티벌에 참여해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또한 남선우 종로구 통장협의회장은 이날 워크숍을 기념해, 고향인 음성군에 고향사랑기부금 50만원을 전달하기도 했다.

 

남선우 통장협의회장은 고향인 음성군에서 종로구 통장협의회장단을 환대해 주셔서 감사하게 생각하며, 고향사랑기부로 작게나마 음성군 발전에 기여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음성군을 찾아주신 통장협의회 여러분을 환영하며 특히 음성군이 고향이신 남선우 통장협의회장님께서 고향사랑기부로 따뜻한 마음까지 전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소중한 고향사랑기부금은 음성군 발전과 음성군민의 복리 증진을 위해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9. 금왕읍 주민자치회, 동대문구 장안2동 주민자치회

음성명작페스티벌 초청

 

금왕읍 주민자치회(회장 이진의)가 지난 23음성명작페스티벌행사장에 자매결연 단체인 동대문구 장안2동 주민자치회를 초청해 지역교류 활성화를 위한 장을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금왕읍 주민자치회(회장 이진의), 윤동준 금왕읍장, 안해성 음성군의장, 이장협의회(회장 강성근), 새마을협의회·부녀회(회장 안성배·정혜자), 지역발전협의회(회장 정용대) 등 금왕읍 단체장과 장안2동 주민자치회(회장 서인자), 김영한 장안2동장, 이태인 동대문구 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자치회의 친선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진의 금왕읍 주민자치회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장안2동 주민자치회 관계자들을 만나 기쁘다향후 내실 있고 돈독한 자매결연을 토대로 두 지역 모두 더 큰 발전을 이뤄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윤동준 금왕읍장은 자매결연지 간에 밀접한 관계를 구축하고 나아가 상생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주민자치회 간 교류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왕읍 주민자치회는 20225월 음성군 최초 주민자치회 시범실시 지역으로 선정돼 분과사업, 컨설팅, 주민의견 수렴, 국토대청결 활동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20일 제2회 금왕읍 주민총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풀뿌리 민주주의 진수를 보여준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10. 금왕적십자봉사회 저소득층 이웃에 생필품 전달

 

금왕적십자봉사회(회장 박우범)23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금왕읍 저소득층 이웃 20가정에 , 라면, , 휴지 등 생필품을 전달했다.

 

회원들은 관내 취약계층과 따뜻한 마음을 나누기 위해 생필품을 전달하고 정다운 인사를 나누며 안부를 살폈다.

 

박우범 금왕적십자봉사회 회장은 이웃들이 풍성한 추석 명절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작지만 정성스럽게 준비했다금왕적십자봉사회는 올해도 지역사회 가까운 곳에서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윤동준 금왕읍장은 모두가 어려운 상황 속에서 주변의 힘든 이웃들을 위해 함께 애써주시는 금왕 적십자봉사회 회원들께 감사드린다, “어려운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읍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왕적십자봉사회는 생필품 전달 외에도 매년 어려운 이웃을 위한 연탄나눔봉사, 집 고쳐주기, 헌혈 봉사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온기를 보태고 있다.

 

 

11. 음성군 소이면, 추석 명절 맞이 국토대청결운동

 

소이면(면장 염규화)22일 추석 명절을 맞이해 국토대청결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행사에는 소이면 주민자치회,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바르게살기위원회, 자유총연맹 여성회, 현대건설기계, 공무원 등 80여명이 쾌적한 소이면 시가지 환경 조성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이번 국토대청결운동에서 유관기관 단체 회원들은 십시일반 대장리, 중동리 시가지 일대의 방치된 쓰레기를 집중 수거했다.

 

염규화 소이면장은 바쁘신데도 불구하고 명절 맞이 국토대청결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기관·사회단체 관계자분들께 감사를 드린다앞으로도 쓰레기 분류 배출, 무단투기 금지 등 작지만 큰 실천을 통해 깨끗하고 살기 좋은 내 고향 만들기에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12. 대소면-간석3동 주민자치회 자매결연 협약

 

대소면 주민자치회(회장 석지영)22일 대소면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인천광역시 남동구 간석3동 주민자치회(회장 이필배)와 우호·교류 활성화를 위한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

 

경인로, 백범로 등 주요 도로가 관통하는 교통의 요충지이자 만월산을 중심으로 넓은 녹지·주거·상업 구역이 어우러진 복합지역인 간석3동과 대소면 주민자치회가 함께 진행한 이번 자매결연 협약식은 양 주민자치회 위원은 물론 정동혁 대소면장, 김용만 간석3동장 등이 자리를 함께했다.

 

양 주민자치회는 이번 자매결연을 통해 주민자치·복지·경제·문화·예술·체육 등 각 분야에서 교류·협력하기로 했다.

 

더불어 주민자치·지역경제·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와 지역발전·복지 증진을 위해 필요한 정보와 편의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교류·협력 활성화와 우호 협력관계를 다져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양 단체는 음성명작페스티벌과 음성군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가 열리는 금왕읍 금빛근린공원을 방문해 대소면 주민자치센터에서 출전한 손뜨개반과 풍물반을 함께 응원했으며 명작페스티벌 축제장을 함께 관람했다.

 

석지영 대소면주민자치회장은 간석3동과 자매결연을 계기로 상생협력 발전을 도모하고 격의 없는 소통과 꾸준한 교류를 통해 상호가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동혁 대소면장은 대소면과 간석3동이 좋은 인연으로 앞으로도 공동 발전해 나가고 두 지역 간 긍정적 교류가 지속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소면 주민자치회는 지난 15일 제1회 주민총회 및 제18회 작품발표회·열린음악회를 성황리에 마쳤으며, 과반수 찬성으로 의결된 4개 안건을 내년도 예산에 반영하여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13. 바르게살기운동 음성군협의회, 사랑 나눔 후원 물품 전달

 

바르게살기운동 음성군협의회는 지난 21일 음성군 관내 아동복지시설 음성 향애원을 방문해 추석맞이 사랑 나눔 후원 물품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시군합동사업으로 바르게살기운동충청북도협의회의 지원으로 진행됐으며 협의회는 쌀, 라면 등 150만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했다.

 

한편 바르게살기운동 음성군협의회는 충청북도협의회와 함께 사랑의 한 끼 나눔 봉사, 다문화가정 친정부모 초청사업, 역량강화 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며 지역 발전에 이바지하고 더불어 사는 공동체 실현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