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목)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증평/진천/괴산/음성

음성군, 반다비 국민체육센터 정식 개장 앞서 시범운영 외 (11월24일 종합)

 

주요 군정

1. 음성군, 반다비 국민체육센터 정식개장 앞서 시범운영

- 시설 운영 보완... 내년 1월 정식 개장

- GX룸 갖춘 실내체육관, 수영장 총 7개 레인

군정 소식

2. 음성군, 전국 최초 주소기반 자율주행차 주차 시연

- 음성군, 실내외 주차장 자율주행차 주차 가능해진다

3. 음성 배, ‘대한민국 대표과일 선발대회 최우수상수상

4. 음성군, 흥미진진 팩토리투어 발전방안 논의 위한 산업 관광협의회 개최

5. 성은, 사랑의 연탄, 생필품 전달 봉사활동 전개

6. 음성군, ·옥수수 보급종 신청하세요!

7. 음성군 평생학습과, 농촌일손돕기 실시

읍면 및 기관사회단체 소식

8. 삼성면 덕정8리 권혁재 노인회장, 성금 100만원 기탁

9. 생극면 직원, 가을철 일손이음 봉사

10. 음성군 행정동우회 상록봉사단, 찾아가는 칼갈이 봉사활동

 

1. 음성군, 반다비 국민체육센터 정식 개장 앞서 시범운영

- 시설 운영 보완... 내년 1월 정식 개장

- GX룸 갖춘 실내체육관, 수영장 총 7개 레인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내년 1월 음성 반다비 국민체육센터 정식 개장에 앞서 28일부터 12월 말까지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범운영은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5일간, 오전 9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주민 누구나 12시간 무료 입장이 가능하고, 시간대별 120명까지 선착순으로 입장할 수 있다.

 

군은 시범 운영 기간 중 시설 점검과 주민 의견 청취를 통해 시설 운영 관리에 철저를 기한다는 방침이다.

 

내년 정식 운영에는 월 강습, 자유수영, 아쿠아로빅, 생존수영 등 수영장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필라테스, 요가 등의 수업과 체육관을 활용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신규회원은 1212일부터 23일까지 지역 주민 및 장애인은 우선 등록할 수 있고, 1230일까지는 타 지역 주민 등록 기간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수영장의 경우 총 7개 레인 중 2개 레인은 장애인 전용 레인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이번에 시범운영을 통해 시설과 운영 부분의 미비점을 보완해 생활에 활력을 주는 음성군 대표 공공체육시설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앞으로도 주민 행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한편, 음성 반다비 국민체육센터 수영장은 성인풀(25m×7레인)과 유아풀로 구성돼 있으며, 실내체육관과 GX룸까지 갖춘 어울림 체육시설로 아이에스티 주식회사에서 위탁을 받아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운영을 할 계획이다.

 

기타 문의 사항이 있으면 음성 반다비 국민체육센터 안내데스크(043-872-1130)로 전화하면 된다.

 

2. 음성군, 전국 최초 주소기반 자율주행차 주차 시연

- 음성군, 실내외 주차장 자율주행차 주차 가능해진다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주소기반 자율주행차 주차 시연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맹동혁신공영주차장에서 지난 23일 열린 자율주행차 주차 시연회에서는 자동차에서 내린 운전자가 스마트폰 앱을 통해 2층 주차구역으로 주차 명령을 입력하자, 차가 스스로 움직여 입력된 주차구역을 찾아 주차구역에 딱 맞게 주차하는 자율주행 발렛주차를 실증했다.

 

음성군은 이번 실증을 위해 실내외 주차장 시설물에 사물 주소를 부여하고 사물 주소 기반 고정밀 실내외 측위 기술 및 시스템 개발을 실증했으며, 주소 기반 자율주행 발렛주차 실증을 통해 활용 가능성을 검증했다.

 

이번 실증은 2027년까지 정부의 자율주행차 상용화 목표에 발맞춰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자율주행차 주차에서 진화해 카쉐어링 서비스, 주차 예약 서비스, 전기차 자동충전 로봇, 주차장 관제 기술 등 각종 주차 관련 신산업에 활용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음성군에서 사물주소를 활용한 전국 최초 실내외 주차장 자율주행차 주차 실증을 하게 돼 뜻깊다, “앞으로도 주소기반 신산업모델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3. 음성 배, ‘대한민국 대표과일 선발대회 최우수상수상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서용근 농가의 배(신고)‘2023년 대한민국 대표과일 선발대회(일반)부문에서 최우수상(장관상)을 수상해 대한민국 최고의 배로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국산 과일 소비 촉진과 홍보를 위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과수농협연합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대표과일 선발대회 외관 심사(정형과, 색택, 균일도, 식미), 계측심사(당도, 경도), 과원심사(지형, 시설 등) 등에 대해 종합평가해 올해의 대표 과일을 선정했다.

 

시상은 오는 24일 일산 킨텍스에서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 개막식에서 이루어지며 이번에 수상한 과일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HALL9B에서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만날 수 있다.

 

이번에 수상한 서용근 농가는 과원이 정남향으로, 일조량이 풍부하고 경사지에 있어 배수가 잘돼 당도가 높은 고품질 배 생산에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으며, GAP 인증과 저탄소 농산물 인증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대만 수출 배 생산 농가로서 철저한 품질관리를 하고 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올해처럼 저온, 우박, 강우 등 이상기상으로 재배가 어려운 환경에서도 음성군의 배가 전국 최고로 선발돼 기쁘고 자부심을 느낀다우수한 음성의 명품 작물을 만들고 농가에 도움이 되도록 농업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4. 음성군, 흥미진진 팩토리투어 발전방안 논의 위한 산업 관광협의회 개최

 

음성군(군수 조병옥)24풀무원 음성공장에서 음성군산업관광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는 산업관광협의회 회장인 한독의약박물관 김학진 팀장, 뷰티화장품 나성태 부사장, 에스에스케이 이지연 대표 등 13개 회원사와 채수찬 문화체육관광과장 등 음성군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날 2023년 산업관광 홍보책자 및 동영상 제작, 신규회원사 활동상황, 흥미진진팩토리투어 프로그램 운영 등 올해 성과를 공유하고 내년 사업계획에 대한 발전방안과 신규사업을 논의했다. 또한 풀무원 공장 견학과 두부 만들기 체험을 해보며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은 올해 흥미진진 팩토리 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해 총 8, 160여명이 참여했으며 참여자의 98%가 매우만족으로 응답할 만큼 만족도가 높았다.

 

음성군 팩토리투어는 말 그대로 공장을 견학, 체험하고 음성군의 관광지를 함께 둘러보는 여행상품으로 의약품, 맥주, 유제품, 골프공 등 대부분 일상 속 제품들이 어떻게 생산되는지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어 특별한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음성군 산업관광협의회에는 ()건국유업, 볼빅, 뷰티화장품, 사옹원, 에스에스케이, 에쓰푸드(), 인터바스(), 코리아크래프트브류어리, 코스메카코리아, 한독, 우리와(), 세모, 풀무원 13개 기업체가 참여 중이며 흥미진진 팩토리 투어 외에도 팩토리투어센터를 운영해 ‘2310월 말 기준 8천여명의 관광객이 방문했다.

 

채수찬 문화체육관광과장은 내년에는 새로운 기업의 참여를 늘리고 취약계층 등 여행참여자를 다양화 할 예정이라며, “농촌관광과와 연계해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을 선보여 흥미진진한 팩토리 투어 프로그램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 성은, 사랑의 연탄, 생필품 전달 봉사활동 전개

 

음성군 삼성면 청용로 소재 성은(대표 서홍배, 서두훈)에서 지난 24일 저소득 7가구에 사랑의 연탄 2100(200만원 상당), 경로당 및 지역아동센터 등 사회복지시설에 백미, 휴지, 커피 등의 생필품(300만원 상당)을 직접 전달했다.

 

이날 성은의 임직원들은 바쁜 업무 가운데서도 어려운 이웃을 방문해 사랑의 연탄 나르기 등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올해로 18년째 참여하는 봉사활동 이외에도 매년 불우이웃 돕기와 지역인재 양성 장학금 기탁 등에도 꾸준히 참여해 나눔문화 확산에 이바지하며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모범적인 기업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

 

성은의 대표는 작지만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되기를 바라면서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정훈 삼성면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매년 따뜻한 사랑을 실천해 주시는 성은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에 꾸준히 관심을 갖고 더 많은 사랑과 온정이 나눠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성은은 계획이 곧 실천이라는 목표로 고품질의 친환경 건축자재인 경량기포콘크리트 제품(ALC BLOCK & PANEL)을 제조, 판매 및 시공(전문건설업)을 하고 있는 기업으로 매년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섬김과 나눔의 기업이다.

 

6. 음성군, ·옥수수 보급종 신청하세요!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벼 보급종과 강원특별자치도산 옥수수 보급종을 신청받는다고 밝혔다.

 

신청을 희망하는 농가는 1215일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벼 품종은 알찬미(8ton), 삼광(8ton), 추청(6ton) 3품종으로 22ton을 공급하며 20kg 1포대로 가격은 내년 1월 중 공지될 예정이다.

 

벼 보급종 공급 기간은 110일부터 331일까지이다.

 

옥수수 보급종은 총 5종이며, 찰옥수수(미백2, 미흑찰, 흑점2), 종실사료용(강일옥), 오륜팝콘(팝콘용)이다.

 

찰옥수수 미백2호는 전체가 백색이며, 흑점2호는 검정과 백색이 혼합된 얼룩무늬 옥수수이고, 미흑찰 품종은 알 전체가 검정색으로 안토시아닌 색소가 다량 함유 돼 있는 품종이다.

 

종자신청은 1kg단위로 신청이 가능하며 종자가격(1)은 미백2, 미흑찰, 흑점2호는 27000, 오륜팝콘 35000원이고, 종실사료용 품종 강일옥은 2kg 단위로 신청이 가능하며 종자가격(2kg) 22000원이다. 10a당 종자소요량은 2kg정도 감안해 신청하면 된다.

 

옥수수 보급종 공급기간은 2024110일부터 331일까지다.

 

군 농업기술센터 이순찬 소장은 정부보급종은 검사규격을 통과한 엄선된 종자로 순도가 높고 품종 고유 특성이 잘 보존돼 일반 종자보다 품질이 우수하고 증수 효과가 높아 조기에 종자물량이 소진될 수 있어 서둘러 신청해 줄 것을 당부했다.

 

7. 음성군 평생학습과, 농촌일손돕기 실시

 

성군 평생학습과 직원들은 24일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방문해 농촌 일손 돕기에 동참했다.

 

이날 직원들은 대소면 소재 농가를 방문해 배추 뽑기 등 농가 일을 도우며 구슬땀을 흘렸다.

 

일손을 지원받은 농가주는 수확기에 일손이 부족해 걱정이 많았는데, 평생학습과 직원들이 일손을 보태줘 큰 도움이 됐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일손 돕기에 참여한 한 직원은 일손 부족 문제가 지속되고 있는데, 오늘 활동이 힘든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농촌일손 돕기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8. 삼성면 덕정8리 권혁재 노인회장, 성금 100만원 기탁

 

음성군 삼성면 덕정8리 권혁재 노인회장은 지난 24일 삼성면행정복지센터(면장 신정훈)를 방문해 취약계층에 불우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

 

권혁재 노인회장은 어려운 이웃들이 이번 겨울을 조금이나마 더 따뜻하게 보낼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기탁을 결심하게 됐다, “앞으로도 주민과 어려운 이웃들을 도와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정훈 삼성면장은 이웃에게 관심을 갖고 따뜻한 사랑을 베풀어 주신 권혁재 노인회장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기부해 주신 성금은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 가정에게 조속히 지원될 수 있도록 하겠고 말했다.

 

9. 생극면 직원, 가을철 일손이음 봉사

 

생극면(면장 전혁동) 직원들은 지난 25일 생극면 팔성리 다육이 농가를 찾아 일손이음 지원 활동을 실시했다.

 

생극면 직원 15명은 겨울 채비로 분주한 다육이 농장을 찾아 다육이 환엽정리와 분갈이 작업을 전개했다.

 

이날 직원들은 치솟는 인건비에도 일손 구하기가 힘든 상황에서, 일손이 시급한 농가에 도움을 주기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농가 주는 때 이른 초겨울 추위에 서둘러 월동 준비를 해야 해서 바빴는데, 면 직원들이 내 일처럼 도와줘 한시름 놓았다며 말했다.

 

전혁동 생극면장은 주말에도 불구하고 일손을 지원해 준 직원들께 고맙다, 앞으로도 농번기 인력난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10. 음성군 행정동우회 상록봉사단, 찾아가는 칼갈이 봉사활동

 

음성군 행정동우회(회장 심주섭) 상록봉사단은 지난 24일 음성읍 읍내9(지평더웰 1차 아파트) 경로당을 방문해 찾아가는 칼갈이 봉사를 진행했다.

 

지난 2월 소이면을 시작으로 감곡면, 원남면, 생극면, 음성읍(한성진주아파트), 금왕읍에 이어 이번 음성읍 읍내9(이장 박정자, 노인회장 김기주)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한 군 행정동우회 상록봉사단은 올해에만 500여 가구의 1500여 점의 칼과 가위를 갈아주며 마을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음성군의 퇴직공무원들로 구성된 상록봉사단은 칼갈이 봉사활동 외에도 올해 농가 7곳을 찾아 일손 돕기를 진행했으며, 음성군 축제가 열릴 때마다 새벽에 환경정화활동을 추진하는 등 지속적으로 음성군을 위한 봉사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심주섭 행정동우회장은 비록 작지만 어르신들이 활동하기 어려운 겨울철에 우리 단원들이 찾아가는 봉사활동을 통해 마을 주민들에게 도움이 돼 기쁘다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전했다.